여행지식/미국비자상식

멕시코에서 미국 학생비자 신청할 때 주소는 어떻게 적어야

홀기 2007. 10. 28. 19:12

문]

제가 중3 을 한국에서 졸업하고

여기 멕시코 지역으로 왔습니다

그리고 현제 고등학교 2학년 2학기 를 여기 멕시코에서 재학중입니다. 

그런데 제가 요번에 미국으로 고등학교를 옮길 예정입니다 그래서말인데

이제 미국학교 입학허가서 받았고 그담당자 선생님께서

미국 비자 신청할때 저는 여기 멕시코미국 대사관에서 미국학생비자를 신청해야하는데

제 비자  I-20 form 에 기제상항 기제 할때 멕시코 제가 사는데 주소로 해야 할까요

아니면 한국 주소로 해야 �까요 ....  거기 담당자 선생님이 햇갈린다고 하네요

한국주소 로 해야할지 아님 멕시코에서 미국대사관가는거니깐

멕시코 제가 사는 주소로해야할지.... 꼭답편 부탁드려요 !!!!

 

답]

미국비자 신청시 주소는 주민등록상의 주소가 아닌 현재 거주지 주소를 적어야 됩니다.

님께선 국적은 한국이지만 현재 멕시코에 거주중이며

비자신청도 멕시코주재 미국대사관에서 하시기 때문에

현재 거주중인 멕시고의 주소를 적어셔야만 됩니다.

즉 I-20 주소와 비자신청서에 적힌 주소를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