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식/여행상식

처음 해외여행이라면 패키지투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홀기 2007. 8. 25. 10:18

문] 돈 100만원미만으로 한 3-4일 간 해외여행 할 수 있는 곳은?

 

음..제목그대로 주말끼어서 여행을 가려합니다.

한 3박 4일 정도로 혼자 다녀오고 싶은데 (여자) 좀 안전하고 머리 좀 식힐 수 있는 곳 없을까요?

아시는 분 추천바랍니다^^

 

답] 처음 해외여행이라면 패키지투어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해외여행이 처음이시라면 자유여행보단 여행사의 패키지여행상품을 골라서 다녀 오시는게 좋습니다. 물론 해외여행경험이 있으시고 또 외국어(영어나 일본어)가 조금 되신다면 혼자서 자유여행도 얼마든지 다녀오실 수가 있습니다.


우선 주말끼어서 3박 4일 일정으로 다녀오실 수 있는 곳은 한정이 되어 있습니다. 가까운 일본이나 중국, 홍콩, 마카오, 괌, 사이판, 필리핀 정도라고 보시면 될 겁니다. 패키지여행을 이용하시면 안전문제는 걱정할 필요가 없으며 단지 패키지요금에서 호텔비만 조금 더 추가를 하시면 되겠습니다만, '좀 안전하고 머리 좀 식힐 수 있는 곳'이라고 하신 걸 보면 여행경험이 있으시며 혼자서 자유여행을 다녀 오실 예정인 걸로 짐작이 됩니다.


일단 위에서 언급한 지역이라면 100만원미만으로 3박 4일정도는 다녀오실 수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안전하고 머리 좀 식힐 수 있는 곳'이라면 괌이나 사이판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괌이나 사이판은 비행시간 4시간정도의 가까운 거리이며 특별히 볼거리는 많지 않는 조용하게 머리식히기엔 적당한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그 다음은 일본도 괜찮겠습니다만 괌 사이판에 비해 '조용한 면'에선 좀 덜 할 겁니다. 그리고 우선 물가부담이 상당히 크게 느껴집니다. 필리핀이나 홍콩, 중국은 실제론 그렇지가 않지만 아무래도 여자 혼자서 여행을 다니기엔 불안감을 좀 느낄 것입니다. 따라서 괌 사이판이 가장 좋다고 생각되는데 그중에서도 PIC를 이용하시면 그야말로 다름 곳에 아무데도 안가드라도 PIC내에서만 계셔도 3박 4일은 짧게 느껴질 것입니다. PIC는 괌에도 있고 사이판에도 있습니다만 사이판 PIC가 더 싸니까 사이판 PIC를 다녀 오시면 좋을 것 같군요. 골드상품을 이용하면 하루 3식을 모두 붸페식으로 드실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