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연수지식/유학연수상식

필리핀 유학은 신중히 생각해야 된다.

홀기 2006. 3. 21. 11:13
필리핀의 대학을 먼저 알아 볼 것이 아니라 먼저 필리핀의 대학에 입학해서 영어로 하는 강의를 알아 듣고 또 영어로 된 책을 자유롭게 볼 수 있으며 영어로 리포트를 제출할 수 있도록 자신의 영어실력을 키우는 것이 우선입니다. 일단 필리핀에 가셔서 어학연수를 하시면서 그동안에 필리핀의 대학들중 어떤 곳이 자신에게 적당한 대학인지를 정하셔도 늦지가 않습니다. 필리피느이 유명대학들은 우선 토플 500점(종이시험 기준)이상은 되어야 하며 학교에서 실시하는 입학시험에 합격을 하셔야만 입학이 가능합니다.

필리핀 화페는 페소(Peso)입니다. 1페소는 우리 돈으로 약 20원입니다.
페소단위 밑에 센타보가 있긴 하지만 별로 많이 쓰이진 않습니다.

그리고 필리핀인들의 발음에 대해서 문제를 삼는 분들이 많으신데... 어떤 식의 발음을 하시길 원하시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영어발음은 크게 미국식발음과 영국식 발음이 있긴 하지만 같은 미국식 발음도 지방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한 분이라면 미국사람에게서 영어를 배운다고 해서 미국인처럼 발음하거나 필리핀인에게서 배운다고 해서 필리핀인처럼 발음을 할 수가 없습니다. 지금으로선 오직 할 수 있는 발음은 미국식도 아니고 필리핀식도 아닌 한국식 발음밖에는 할 수가 없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만약에 미국인들과 같은 본토발음을 하시길 원하신다면 미국에서 가셔서 앞으로 수십년간 사신다고 하셔도 어렵다고 보시면 될 겁니다. 왜냐면 서양인들중에서 한국에 와서 한국인과 결혼하여 수십년간 사시고 계신 분들이 있으며 그런 분들이 방송에도 출연하여 아주 한국말은 잘하지만 우리가 듣기엔 발음은 서양사람 발음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걸 보면 잘 알 수가 있습니다.

일반 필리핀인들의 영어발음은 필리핀어의 영향으로 우리귀에는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영어강사들은 대부분이 완벽한 미국식 발음을 구사하고 있으니 그점에 대해선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