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식/여행상식

배낭여행가기 좋은 나라

홀기 2007. 8. 30. 13:56

문]

안녕하세요?
저는 중2구요 여학생입니다
음..제가 여러 나라를 가보구 싶은데요.. 아직 학생이라서 그런지..
돈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습니다..ㅠ
그래서 ..음..비자.여권.물가가 싼 데를 찾고 잇는데요..
그런데가 많을까요..? 음..될수 잇으면..비자가 적게 들고.. 물가가 싸고..
구경하기 좋은곳..음.. 풍경이 좋거나..돌아 다니고 먹을�..충분히 먹고..놀수 잇는..
물가가 싼곳..없을까요..?음..유럽쪽도 괴안은데..물가가 비싸네요 ;;
음..아니면..인도?베트남?페루?하여튼...물가 싸고 구경하기 좋은 어디 없을까요..?
지금 중국을 생각하고 잇는데요..;; 음..그런데..저는 여권.비자가 없습니다 ㅠㅠ
따로가서 만들고..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ㅠ 정말..저는 싼곳을 원합니다 ㅠㅠ
음..저 혼자 갈거구요..꼭..정말 싼대 원합니다 ㅠ 구경하기도 좋고...
흔하지는 않겟지만..부탁드립니다..예상으로..한..70~80정도를 생각하고 잇습니다..
100은 제가 무리일듯..;; 어�든..꼭 알아봐 주세요..ㅠ

 

답]

외국에 나가려면 여권은 꼭 필요합니다. 여권이란 건 나라에 따라서 발급비가 달라지는 건 아니며, 여권용 사진 2장과 주민등록등본 1통 미성년자이니깐 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아서 여권발급비 55,000원만 준비하여 가까운 여권 발급처에 신청만 하시면 1주일이내에 나옵니다. 비자는 나라에 따라서 비자를 받아야만 되는 나라도 있지만 비자없이도 갈 수 있는 나라가 더 많습니다. 일단은 배낭여행지로 적당한 나라로는 볼거리가 많은 곳, 물가가 싼 곳,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으며 교통비가 싼 곳, 전국 어디에서나 숙소를 쉽게 구할 수가 있고 싼 곳 그리고 전국 어디든지 영어가 잘 통하는 곳. 이상의 조건에 맞는 나라면 아주 적격입니다. 그런나라가 있느냐? 제가 보기엔 말레이시아가 가장 좋은 조건을 갖추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말레에시아는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6시간 정도면 갈 수 있는 가까운 나라이면서 위에서 열거한 모든 조건을 충족하며, 더욱 좋은 점은 차비 얼마 들지 않는 육로로 싱가폴이나 태국, 캄보디아까지도 다녀올 수 있는 위치적으로 아주 적당한 나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