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식/일본

도쿄 부근 온천 안내

홀기 2007. 8. 25. 12:29

문] 동경 온천 어디가 좋나여?

 

친구랑 동경에 갈려고 하는데,, 온천을 꼭 한번 가고싶어서요.. 근데요,,, 하꼬네는 별로 가고싶지않은데,.... 그러면 동경에는 하꼬네 말고, 갈만한 온천은 어디있나요? 좀 가르쳐주세요

 

답] 도쿄부근에는 온천이 상당히 많습니다.

 

일본열도 자체가 화산대에 속하기 때문에 화산활동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 전국이 모두 펄펄 끓는 온천지대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도쿄에서 한두시간이내에 갈수 있는 유명한 온천이 여러 것 있습니다. 아래 온천소개를 보시고 적당한 곳을 골라서 가보시기 바랍니다.

 

도쿄부근 온천

 

1.하코네 온천 - 너무나 유명한 세계적인 관광지 '하코네'에 자리잡은 온천지.
아름다운 호수, 땅에서 솟아오르는 수증기, 멀리 바라다 보이는 후지산 등 볼거리가 다양합니다.
교통 : 도쿄 신주쿠 역 → 하코네 유모토 역(열차 1시간 30분)

 

2.이토 온천 - 차분한 분위기의 해안 온천지.
용출량이 많고 온천 마을의 경치가 일품입니다. 연중 비교적 고른 기후를 보여 피서지, 피한지로 인기가 높습니다.
교통 : 도쿄 역 → 이토 역(특급열차 1시간 45분)

 

3.기누가와 온천 - 아름다운 계곡을 따라 펼쳐지는 온천지.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닛코와 유명한 테마파크 '닛코 에도촌', '도부월드 스퀘어'등이 가까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통 : 도쿄 아사쿠사 역 → 기누가와 온천 역(열차 2시간 20분)

 

4.구사쓰 온천 - 일본 온천지의 챔피언급의 하나.
용출량이 많고 온천마을의 전통이 느껴진다. 구사쓰 국제스키장과 골프장이 인접해 있어 리조트 지역으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교통 : 도쿄 우에노 역 → 나가노하라 구사쓰구치 역(특급열자 2시간 30분), 나가노하라 구사쓰구치 역 → 구사쓰 온천(버스30분)

 

5.닛코유모토 온천 - 닛코를 상징하는 호수 '주젠지 호'에서 가까운 온천지.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닛코 관광의 숙박거점입니다. 원생림에 둘러싸여 있어 자연환경이 뛰어납니다.
교통 : 도쿄 아사쿠사 역 → 닛코 역(열차 1시간 45분), 닛코 역 → 유모토 온천(버스 1시간 20분)

 

6.아타미 온천 - 도쿄 근교에 위치한 세계적 수준의 온천지.
후미진 만에 들어선 건물들이 아름다워 장관을 이룹니다. 낭만적인 해변 리조트의 분위기가 아주 좋습니다.
교통 : 도쿄 역 → 아타미 역(신칸센 45분)

 

7.에치고유자와 온천 - 부근에 대형 스키장이 밀집해 있는 온천지.
도쿄에서 쉽게 갈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곳 설경의 아름다움이 유명 소설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교통 : 도쿄 역 → 에치고유자와 역(신칸센 1시간 30분)

 

8.노자와 온천 - 건강에 좋은 일본야채 '노자와나'와 스키장으로 유명한 온천지.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온천마을로서의 풍취가 뛰어난 곳입니다.
교통 : 도쿄 역 → 나가노 역(신칸센 1시간 50분), 나가노 역 → 도가리노자와 온천역(열차 1시간), 도가리노자와 온천 역 → 노자와 온천(버스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