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식/유럽·아프리카

영국에서 택시를 타려면

홀기 2007. 8. 30. 12:16

문]

제가 영국을 가야되는데 영국 공항에서 입국시 사용하는 회화들 좀 가르쳐주시고요..

또 제가 혼자 누나네 집을 찾아가야 해서 영국공항에서 택시를 타야할거 같은데 택시를 타서 사용하는 회화들 좀 가르쳐 주세요...제가 영어를 무지 못하거든요....

또 공항에서 입국시 나가는 게이트가 비자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이 구분이 되어 있다고 하는데 그런거에 대해서 설명 좀 자세히 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고수님들 그럼 좋은 답변 기달릴께요^^;; 꾸벅.!!!

 

답]

영국이나 미국이나 영어를 사용하는 건 마찬가집니다. 영어회화가 안된다면 굳이 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누나나 영국에 거주하신다면 동생이 오면 당연히 공항에 픽업을 나와야 하는 것이 정상인데... 그럴 형편이 안되시는 것 같군요. 일단 누나집을 찾아 가려면 주소는 갖고 가셔야 되겠죠? 외우지 마시고 종이에다 적어서 가시기 바랍니다. 공항에 도착하여 택시를 타고 택시기사에게 누나네 주소 적은 쪽지 보여주면 됩니다. 즉 말 한마디 안해도 됩니다. 쪽지를 주면서 뭔가 한마디 하시고 싶으시다면 '디스어드레스 플리즈'라고 하시든가... 도착하면 요금을 줘야 하는데 택시요금은 미터기에 글자로 적혀 있으니 어렵지 않을 겁니다. 회화란 건 글로 하는  것이 아니고 말로하고 귀로 알아 들어야만 되는데, 게시판을 통해서 회화를 배우겠다는 것 자체가 잘못된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