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식/동남아·아시아

태국 포이펫에서 파타야가는 교통편

홀기 2007. 8. 25. 12:47

문] 뽀이뻣에서 파타야로 가는 차편이 있으면 가르쳐주세염...

 

뽀이뻣에서  파타야로 가려고 하는데  어떤걸 이용하면 빠르나염?...

국경 근처에  식사를 해결할 곳도 있는지요...?

 

답] 포이펫 - 파타야 간 교통편 안내

 

아마 앙코르와트를 보시고 태국으로 가시려는 것 같습니다.

포이펫(Poipet)에 도착하면 주변이 온통 시장바닥입니다. 어느 나라든지 국경도시는 시장입니다. 주변에 눈에 띄는 것이 온통 먹을 데일 겁니다. 포이펫에선 방콕이나 파타야로 가는 버스가 없으니 일단은 포이펫에서 아란(Aranyaprathet이지만 흔히 Aran이라고 함)까지 이동을 하셔야 되는데, 툭툭이(오토바이개조차)는 50바트(1대당), 트럭을 개조한 버스는 10바트(1인당)이며 소요시간은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아란 버스터미널에서 파타야행 버스가 있는지 한번 물어 보시기 바랍니다. 매일 낮 12시경에 출발하는 VIP버스(정규노선버스가 아님 요금도 흥정해야 하며 파타야까지 300~400바트)가 있다고 하는데, 있다가 없다가 하니 일단 물어 보시고 없거나 시간이 안맞으면 방콕행 버스를 타셔야 됩니다. 아란에서 방콕까지 170바트정도이며 약 4~5시간이 소요됩니다.

 

방콕에 도착하는 터미널은 북부터미널(Morchit 2 bus station)인데... 파타야행 버스는 동부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서울에서도 행선지에 따라서 시외버스 터미널이 다르잖아요? 방콕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북부터미널에서 동부터미널까지 이동은 알아서 하세요. 택시를 타시든지 툭툭이 또는 시내버스를 이용하시든지 그거 이용하시는 건 얼마든지 알아서 하실 수가 있을 겁니다. 동부터미널에서 파타야행 버스는 30분간격으로 있으며 요금은 66바트, 소요시간은 2시간반 정도 걸립니다. 기왕 방콕에 도착하셨다면 방콕관광도 좀 하시고 파타야로 가시는게 좋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