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지식/동남아·아시아

필리핀 빠밀라칸은 고래구경으로 유명한 곳

홀기 2007. 8. 25. 11:43

문] 필리핀 빠밀리칸이란데 혹시 아세요???

 

필리핀에 있다는데 혹시 빠밀리칸이란데가 있나요?

도대체가 어디쯤 있는지? 그리고 그기 갈려면 어디로 가서 어떻게 가야하느지?

좀 알려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 필리핀 빠밀리깐은 고래구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매년 1월부터 6월사이에는 필리핀 중부지방인 비사야스지방의 네그로스섬, 세부섬, 보홀섬과 북부민다나오사이의 바다에서 고래들이 새끼를 낳습니다. 이때가 이지역에선 고래나 돌고래들의 주요 먹이인 식물성플랑크톤과 동물성플랑크톤이 가장 풍부한 때이기 때문입니다. 세부섬 건너편에 있는 보호섬 근해에 있는 팡글라오섬이 이맘때면 고래구경하기 위한 관광객으로 붐비는데, 진짜 제대로 고래를 구경하려는 사람들은 보홀섬에서 남쪽으로 20Km 떨어진 빠밀리깐(Pamilican)섬으로 간답니다. 이 섬은 고래구경을 위한 섬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 섬주민들 중에서 경험이 많은 뱃사람들은 고래가 언제 어디에 나타나는지를 귀신같이 안다고 합니다. 섬북쪽에는 필리핀 정통초갓집으로 된 숙박시설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인들은 마닐라, 보라카이, 세부에만 주로 가며 조금 더 멀리 가시는 분들, 주로 신혼여행객이지만... 팔라완섬 북쪽에 있는 엘니도나 이사벨까지 가는 경우는 있지만 고래구경을 위해 빠밀라깐섬까지 가는 분들은 거의 없으며 아마도 필리핀에서 고래구경한다는 것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하와이의 마우이섬도 고래구경으로 유명한 섬인데 아마도 빠밀리깐은 필리핀의 마우이인 셈입니다.